낙낙이들을 처음 만났던 순간이 생각나요. 겨울의 끝자락이었죠. 조심스레 편지를 띄웠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여름이 찾아왔네요. 2024년도 어느새 절반이 지났다는 뜻이지요. 혹시 연초에 마음먹은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고 해도 걱정 마세요. 우리에겐 남은 시간이 충분하니까요.
연일 뜨거운 햇살에 살갗이 익는 요즘이지만 6월 중순 무렵엔 장마가 찾아온다고 해요. 이번 장마는 유난히 강수량이 많다고 하니 다들 수해를 입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는 게 좋겠어요. 한눈에 보는 2024년 장마 기간, 낙만지기가 준비했습니다!
지난 4월, 낙성여대X관악청년청 1주년 행사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타로 고민 해결 세션을 기억하시나요? 그 인기에 힘입어 타로 카드 리딩 클래스까지 열어주신 낙성여대의 타로 카드 마스터, 박지현 동기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낙성여대는 'STRENGTH' 카드 같아요. 사나운 사자를 다스리는 부드러운 힘을 의미하는 카드요. 열정적인 힘에 많이 배우기도 하고, 다양한 나눔을 통해 베풂을 받기도 하고, 동네 친구들도 만나 여가 시간을 함께 채우기까지. 낙성여대에는 이런 즐겁고 부드러운 힘이 있어요."
마음이 허기질 때가 있으신가요? 한 그릇 음식이나 편의점 식품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기분이 들 때 말이에요. 내가 대충 차린 음식이 아닌, 누군가가 한 상 가득 풍성하게 내어주는 집밥이 그리운 날에 이곳, 시골집을 찾아보세요.
시골집에서는 여러 종류의 쌈채소와 고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요. 제육볶음, 소불고기 전골, 구운 고기, 그리고 후식 냉면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답니다. 맛과 건강을 모두 담은 반찬들과 된장찌개도 한가득 차려져 나와요. 눈으로는 마음이, 입으로는 배가 그득히 채워지는 곳이랍니다.
집밥이 그리운 날에, 집밥을 차려주는 누군가가 그리운 날에 시골집으로 오세요. 입안 가득 시골의 향을 느끼다보면 어느새 마음까지 든든하게 차오를 거예요.
시골집
주소: 서울 관악구 낙성대로 22-7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메뉴: 제육쌈밥, 버섯소불고기, 생삼겹살 연락처: 02-874-7333
지난 6월 4일에는 낙성여대의 대표 행사인 '제6회 옷 교환식'이 있었습니다. 환경도 보호하고 이웃과도 교류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옷 교환식은 늘 대기 인원이 생길 정도로 인기 폭발인 모임인데요, 현장의 열기 또한 대단하다고 합니다. 궁금하신 여러분을 위해 동기들의 생생한 후기를 준비했으니, 유쾌한 열기 함께 느껴보시죠!
낙낙이들의 여름 추천 별미는 무엇인가요!?
원기를 보충해주는 보양식 메뉴도 좋고, 요리하기 싫은 날 시켜 먹기 좋은 배달 음식도 좋아요! 낙만레터에 소개할 수 있는 우리 동네 맛집 추천이라면 더욱 좋겠지요. 답변을 보내주시는 분들께는 배달어플 '두잇'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낙성여대 쿠폰을 드릴게요 : ) *두잇(doeat)신규 가입자에 한해 쿠폰 사용 가능